독일과 이스라엘 대통령, 뮌헨 올림픽

독일과 이스라엘 대통령, 뮌헨 올림픽 공격 50주년 기념
1972년 8명의 팔레스타인 무장세력이 뮌헨 올림픽 마을의 이스라엘 아파트를 습격했습니다.
뒤이은 엉뚱한 경찰 작전에서 9명의 이스라엘 인질이 모두 사망했습니다.

독일과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이 1972년 뮌헨올림픽에서 희생된 이스라엘 선수들의 가족들에게 용서를 구했다.

스타인마이어는 이스라엘인 11명이 사망한 공격 50주년 기념식에서 이스라엘의 아이작 헤르조그와 함께 연설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일어난 일을 만회할 수 없고, 당신이 경험하고 겪은 방해와 무지, 부당함을 만회할 수 없습니다.

부끄럽습니다.” 슈타인마이어는 1972년 테러 공격이 절정에 달했던 퓌르스텐펠트브루크 공군 기지에서 열린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이 나라의 수장으로서 그리고 독일연방공화국의 이름으로, 나는 이스라엘 선수들에게

비참하게 불충분한 보호를 제공한 것에 대해 당신의 용서를 구합니다.

뮌헨 올림픽과 그 후의 비참할 정도로 부적절한 조사에 대해, 일어난 일에 대해 가능했다는 사실에 대해.”

“나는 지금 여기 그리고 미래에 독일의 책임을 인정할 의무와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의 결과가 당신과 가족이 당신의 고통을 제대로 보고 들은 것을 느끼고 우리가 우리의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독일과

1972년에 무슨 일이?

1972년 9월 5일, 팔레스타인 무장 괴한 8명이 올림픽 선수촌에 있는 이스라엘 팀의 아파트를 습격했습니다.

안전사이트 검은 9월단은 이스라엘 팀원 2명을 총으로 사살하고 이스라엘인 9명을 추가로 인질로 잡았습니다.

서독 경찰의 잘못된 대응으로 인질 9명 전원과 인질범 5명, 경찰관 5명이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은 홀로코스트 27년 후이자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이후 독일 땅에서 열린 최초의 주요 국제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독일과 이스라엘 사이에 깊은 균열을 일으켰습니다.

서독은 올림픽이 국가의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기를 바랐지만 경찰과 독일 보안 당국의 행동은 이스라엘에서 가혹한 비판과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의 연설에서 Steinmeier는 올림픽이 1936년 나치가 운영한 베를린 게임에 대한 대위법을 나타내기로 되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참가했다는 사실(홀로코스트의 생존자들도 팀원 중 하나)은 독일의 새 얼굴에 대한 자신감의 표시였지만 주최국으로서는 실패했습니다.

“이번 추모식의 슬프고 아픈 진실의 근원은 우리가 좋은 주인이 되고 싶었고,

그러나 이스라엘 스포츠맨과 그 가족이 독일에 두었던 신뢰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more news

그들은 안전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보호받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테러리스트들에게 고문을 당하고 살해당했습니다.”

이스라엘의 Herzog는 나중에 Steinmeier를 “용감하고 역사적인 연설”로 칭찬했습니다.

헤르조그는 “반세기가 지난 후 이것은 희생자, 가족, 역사 자체를 위한 도덕과 정의의 중요한 단계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시장, ‘중대 실수’ 사과

월요일 아침 올림픽 선수촌에서 열린 별도의 행사에서 디터 라이터 뮌헨 시장은 올림픽 주최측의 “중요한 실수”에 대해 사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