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테르테

두테르테, 필리핀 사법제도 반대 ‘전쟁의 길’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의 의회 동맹국들이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소송을 추진하고 있다.

필리핀의 지도자 자신도 정부의 최고 검사에 대해 유사한 고소장을 제출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분석가들에 따르면 이러한 움직임은 국가의 민주주의 제도에 대한 직접적인 공격이며 대통령의 “풀기” 정책을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코인파워볼 목요일 하원 의원들은 마리아 루르데스 세레노 대법원장에 대한 탄핵 사건이 추가 조사를 진행할 “충분한 근거”가 있다고 말했다.

넷볼 그녀는 직업상의 위법 행위와 자신의 소득을 완전히 공개하지 않은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과 압도적으로 일치하는 하원 의원들의 최종 투표가 이뤄지기 전에 더 많은 청문회가 11월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미 7월에 하원의장은 이미 세레노가 탄핵에 직면할 수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세레노는 두테르테 대통령의 전임자이자 정치적 숙적인 베니그노 아키노 3세 대통령의 지명자다.

두테르테

그녀는 두테르테가 2016년 이후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간 마약과의 전쟁에 의문을 제기한 후 분노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대통령이 불법 마약 거래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는 판사의 이름을 공개함으로써 자신의 한계를 넘었다고 불평했습니다.

이에 대해 두테르테는 사법부가 그의 반마약 전쟁 정책에 개입하면 계엄령을 선포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찬가지로 두테르테는 정부 고위 검사인 Conchita Carpio-Morales에 대해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그녀의 사무실이 지난 9월에 대통령 소유의 숨겨진 은행 계좌에 대해 최소 2천만 달러에 달하는 혐의를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한 후.

야당인 안토니오 트릴라네스(Antonio Trillanes) 상원의원은 앞서 두테르테와 그의 가족 소유로 의심되는 은행 계좌를 폭로한 바 있다.

Carpio-Morales는 조카가 Duterte의 딸과 결혼했기 때문에 사건에서 스스로를 기피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그녀의 사무실이 Trillanes의 주장을 추적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수요일 저녁, 두테르테는 “이 소란을 시작한 것이 아니다”라며 여성 고위 관리 2명을 비난했다.

“우리는 그녀에 대해 탄핵 소송을 제기할 것이며, 나는 그녀가 음모의 일부라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Duterte는 Sereno와 마찬가지로 Aquino의 임명자이기도 한 Carpio-Morales에 대해 말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은폐 의혹을 부인했고, 카르피오-모랄레스는 “대통령이 숨길 것이 없다면 두려워할 것도 없다”고 답했다.

필리핀 대학의 정치학 교수인 Jean Encinas-Franco는more news

그는 최근 두테르테 대통령의 발언과 “보복 위협”으로 민주주의 제도가 위협받고 있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이에 대한 정치적 영향은 이러한 민주주의 제도에 냉담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정부가 부패 혐의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노력할 사람들,

그들은 이 행정부가 행동하는 방식 때문에 두 번 생각할 것입니다.”

그녀는 두테르테가 오랜 시장으로서 정부의 동등한 부서로부터 도전받는 데 익숙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