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런 “경제 침체에도 경기 침체 아니다”

옐런 “경제 침체에도 경기 침체 아니다”

옐런

먹튀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2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는 경기 침체가 아닌 전환기에 있다고 말했다.

옐런은 경기 침체가 상당한 해고, 기업 폐쇄, 가계 재정 압박, 민간 부문 활동 둔화를 포함하는 “우리 경제의 전반적인 약화”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녀는 재무부에서 열린 오후 기자회견에서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그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경제를 보면 일자리 창출은 계속되고 가계는 여전히 강하고 소비자는 지출하고 기업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언급은 경제 활동의 가장 광범위한 척도인 국내총생산(GDP)이 2분기에 0.9% 하락했다고 상무부 경제분석국이 보고한 바로 같은 날 나왔다.

1/4분기에 1.6% 감소한 이후에 2개의 연속 하락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경기 침체의 정의를 충족합니다. 그러나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는 경기 침체의 공식 중재자이며 몇 달 동안 통치하지 않을 것입니다.

옐런은 900만 이상의 비농업 급여 증가를 포함한 행정부의 경제적 성과 목록으로 연설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더 큰 장애물로 입증되어 6월에 9.1%까지 치솟았지만 경제 성장은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소비자 및 기업 신뢰 수준이 급락했으며,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미국인이 미국이 경기 침체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Yellen은 더 높은 가격이 수반하는 부담을 인정하고 행정부가 상황을 해결하는 데 “레이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옐런

그녀는 “우리는 지난 18개월 동안의 이익을 희생하지 않고 꾸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회복의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우리 앞에 도전 과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성장은 전 세계적으로 둔화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용납할 수 없을 정도로 높으며,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것이 현 행정부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Joe Biden 대통령과 Yellen은 모두 민주당 의원들이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동의한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법안의 가능성을 선전했습니다.

이 법안은 세수를 늘리고, 약품 비용을 낮추고, 재생 에너지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옐런은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그녀가 의장을 맡은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데 주요 역할을 하고 있지만,

대통령과 저는 비용을 절감하고 우리가 직면한 세계적인 압력으로부터 미국인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준은 올해 총 2.25% 포인트로 4차례 금리를 인상했으며 올해 후반에 더 인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옐런은 인플레이션 상승을 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문제, 코로나19 대유행 등으로 지목했다.

그녀는 통화 및 재정 부양책이 물가 압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more news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가 아니라 전환기라고 말했다.
그녀는 기자 회견에서 “경제를 보면 일자리 창출이 계속되고 가계 재정은 여전히 ​​강하고 소비자는 지출하고 기업은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