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심의 표시로 이름을 바꾸는 에티오피아 사람들

자존심의 표시로 이름을 바꾸는 에티오피아 사람들
에티오피아에서 가장 큰 소수 민족인 오로모(Oromo) 공동체 사이에 민족적 자부심이 급증하면서 모티 베기(Moti Begi)와 같은 일부 사람들이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데레제 베기(Dereje Begi)에서 알던 40세.

그러나 그는 “강화”를 의미하는 암하라어 “Dereje”를 버리고 “왕”을 의미하는 Afaan Oromoo 단어인 “Moti”를 선호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에티오피아에서는 이름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람 이름의 두 번째 부분은 가족 성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아버지의 이름입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엔지니어라는 직업을 가진 Mr Moti는 이러한 이름 변경 트렌드에 혼자가 아닙니다. 그의 친구 중 7명이 최근 새 이름으로 Oromo의 자부심을 과시했습니다.

파워볼 추천 수세기 동안 오로모 커뮤니티는 국가의 통치자, 특히 암하라어를 사용하는 북쪽에서 환호를 보낸 황제에 의해 그들의 언어인 Afaan Ormooo를 부끄러워하게 만들었습니다.more news

모티베기모티베기
오로모로서의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은 이름을 바꾸는 것입니다.”
모티 베기
1px 투명 라인
제국을 통합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 군주들은 암하라어를 국가 언어로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암하라어 이름을 어울리도록 선택했지만 1991년 이후 정치 체제가 바뀌면서 태도가 바뀌었습니다. 특히 Abiy Ahmed가 총리가 되는 데 도움이 된 젊은 세대 사이에서 그렇습니다.

자존심의

그는 2018년에 집권했으며 이 나라의 첫 오로모 총리입니다.

모티는 BBC에 “내가 오로모로서의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일은 이름을 바꾸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를 행동에 옮기게 한 것은 국가가 민족 기반의 주로 분할되어 대부분의 오로모스가 살고 있는 오로미아 지역의 광고였습니다.

에티오피아 랄리벨라에 있는 교회에서 에티오피아 황제의 그림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여러 시대에 걸쳐 에티오피아 황제는 사람들에게 암하라어를 말하고 암하라 문화를 받아들이도록 장려했습니다.
지역 보건 당국은 2,000명의 의사와 기타 의료 종사자를 모집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이들이 Afaan Oromoo를 말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그러나 Afaan Oromoo 스피커가 아닌 사람들의 반대가 있었습니다.

반대하는 사람들 중 다수가 오로미아에서 자랐지만 그곳에 사는 대다수가 사용하는 언어를 배우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티 씨는 이것이 신경이 곤두서게 되었습니다.

그는 그러한 태도가 편협하고 편견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제 이름을 바꾸게 된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간호사가 오로모 이름 쓰기를 거부했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정권이 몰락한 후 지난 30년 동안 성장한 많은 오로모족 어린이들에게 혼성 형태의 명명이 있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를 새 정부가 국가의 인종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아이들이 모국어로 가르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순례에 참여하는 두 명의 오로모족 여성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에티오피아 인구 1억 1500만 명 중 오로모족은 약 4000만 명에 이른다.
Oromo 아이들은 Afaan Oromoo 이름과 Amharic 이름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32세의 Abdi Gamachu는 “은혜”를 의미하는 암하라어 이름 “Girma”를 가지고 있었는데, 2005년 그가 그것을 바꿀 때까지 공식적으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