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나토 가입 가능성 99.9% – 전 총리

핀란드나토 가입 가능성 거이 확정?

핀란드나토 가입 가능성

핀란드는 나토에 합류할 가능성이 99.9%라고 전 총리가 BBC에 말했습니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총리를 지낸 Alexander Stubb는 핀란드 대통령이 내일 핀란드의 가입 의사를 발표하고 주말에 정부가 발표하고 다음 주 초 핀란드와 스웨덴의 공동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핀란드에서 동맹 가입에 대해 “압도적인 지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에 실시한 여론
조사에서 찬성 76%, 반대 12%를 보여 침공 이전 수치와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우리가 감사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푸틴입니다. 그는 우리가 합류한 이유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핀란드가 러시아가 회원국이 된다면 “군사적 기술 대응” 위협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들은 항상 그랬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아이슬란드, 덴마크, 노르웨이가 1949년에
합류했을 때 “수사가 비슷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회원 가입 절차의 “그레이 존” 동안 – 나토 안보 보장이 발효될 때까지 – 러시아의 위협,
사이버 공격 및 허위 정보가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그러나 그는 핀란드와 스웨덴이 유럽에서 가장 큰 군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들의 지도자들이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로부터 안보 보장을 수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 상황에서 매우 안전하다고 느끼며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핀란드나토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스웨덴

총리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관계가 결코 정상화될 수 없다고 말했다.

Johnson은 영국과 스웨덴 간의 새로운 안보 약속에 서명하기 위해 앞서 스웨덴 총리
Magdalena Andersson을 만났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존슨 대변인은 이후 두 정상이 “푸틴 대통령과의 관계는 결코 정상화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또한 지도자들이 푸틴의 침략으로 인한 여진이 “국제 안보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는 데 동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기자 회견에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막달레나 안데르손 스웨덴 총리는 양국이 위기 상황에서
서로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상호 합의에는 군사 자원 제공이 포함됩니다.

우크라이나의 최근 조치로 유럽의 가스 가격이 상승할 수 있음
마이클 레이스

비즈니스 리포터, BBC News

러시아 가스에 크게 의존하는 유럽 국가들은 우크라이나의 최근 움직임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유럽으로 수송되는 연료의 3분의 1을 수송하는 일부 파이프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천연 가스의 흐름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nvestec의 석유 및 가스 연구 책임자인 Nathan Piper는 인도되는 실제 가스 양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는 징후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유럽이 내년 겨울을 앞둔 여름까지 비축량을 보충하려고 함에 따라 공급 부족이 가격을 밀어올린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럽 ​​연합은 몇 주 동안 러시아 에너지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집중해 왔으며 일부 회원국은 올바른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 블록은 2022년 말까지 가스 수입을 3분의 2로 줄이겠다고 약속했지만 각국에 매장량을 늘릴 것을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