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인들은 불완전한 망명 국가인 대만에 대해 반성한다.

홍콩인들은 불완전한 망명 국가인 대만에 대해 반성한다.
TAIPEI: 공산당에 관한 민감한 책을 판매한 혐의로 중국에서 5개월 동안 구금된 홍콩 서점 주인 Lam Wing-kee에게 대만에 오는 것은

논리적인 조치였습니다.

홍콩인들은

파워볼사이트 대만 홍콩에서 불과 640km 떨어진 섬은 지리적으로 뿐만 아니라 언어적, 문화적으로도 가깝습니다.

그것은 많은 홍콩인에게 익숙했고 고향에서 사라지는 것을 본 자유를 제공했습니다.
Lam은 2019년 대만으로 이주하여 수도 타이베이에 서점을 다시 열었습니다. 이는 전 영국 식민지가 중국 중앙 정부와 중국 공산당의

강력한 통제 아래 놓이게 되면서 홍콩에서 이민의 물결을 예고했습니다.more news

람 장관은 최근 인터뷰에서 “홍콩에 민주주의가 없는 것이 아니라 자유조차 없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영국이 홍콩을 통치할 때 그들은 우리에게 진정한 민주주의나 투표권을 주지 않았지만 영국인은 홍콩인들에게 매우 넓은 자유 공간을 주었습니다.”

홍콩과 중국 지도자들은 다음 주에 중국 반환 25주년을 맞는다.

당시 일부 사람들은 중국에 기회를 주겠다고 했습니다. 중국은 50년 동안 일국양제(一國兩制·일국양제) 체제에서 도시를 다스릴 것을 약속했다.

이는 홍콩이 중국 본토에 없는 고유의 법적, 정치적 시스템과 언론의 자유를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홍콩인들은


그러나 그 후 수십 년 동안 도시의 서구식 자유주의적 가치와 중국 본토의 정치 체제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2019년 폭발적인 시위가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 여파로 중국은 국가보안법을 시행하여 활동가와 다른 사람들이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체포될까 두려워 생활하고 있습니다.

홍콩은 여전히 ​​똑같았다. 쇼핑몰이 열리고 고층 빌딩이 반짝거렸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대만으로 이주한 유명 예술가 Kacey Wong은 자신이나 현재 감옥에 있는 친구들의 체포에 대해 끊임없이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밖은 여전히 ​​아름다워, 하버뷰의 석양. 그러나 당신이 여전히 자유롭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은 환상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실제로는 당신이 아닙니다. 정부가 당신을 감시하고 비밀리에 당신을 따르고 있습니다.”
홍콩과 유사한 점에도 불구하고 Wong은 새 집이 낯선 곳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널리 사용되는 현지 방언을 구사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여유로운 섬은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수도 홍콩과 강하게 대조됩니다.

Wong은 처음 6개월은 힘들었고 대만 관광객으로 여행하는 것은 스스로 망명하여 섬에서 사는 것과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장소, 거리, 사람, 언어, 아래층 상점과의 관계를 확립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ong이나 Lam보다 덜 유명한 다른 망명자들도 난민과 망명 신청자를 위한 법이나 메커니즘이 확립되어 있지 않고 항상 환영받지 못한

시스템을 탐색해야 했습니다.

이 문제는 대만을 배교 지역으로 주장하는 중국이 제기하는 안보 위험에 대한 대만의 경고 증가와 홍콩에서 중국의 영향력 확대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